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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와 맥실드에 대한 궁금증

조회 수 755 추천 수 0 2017.12.11 11:53:57
맥실드 112.167.60.125

맥쉴드가 아니라 맥실드죠...

이름처럼 SEALED... 봉인을 한다는건데

맥오일로 해수나 담수의 침투를 막는 역할인데

구조상으로 보자면 맥실드캡 상단에 얇은 막을 형성합니다.

바로 밑에는 원웨이 베어링이 위치하지만 맥오일이 영향을 주진 않죠.

 

그런데 이게 과연 릴링감과 관련이 있는지요?

맥실드 설명상으로보면 회전 질감에 영향이 있다는 언급도 있긴한데

 

수분(이물질)침투를 막는 역할 외에 별 기능이 없다면 유실되는 맥오일을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흘러내리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있음)

보충할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3'

다이와의 주디를 실링해야 할낀데

2017.12.14 12:02:06
125.181.174.17

글쎄요.

다이와나 시마노나 일본 메이커들은

자사제품의 홍보나 마케팅 수사가 너무 화려해서

오히려 시장의 신뢰를 감소시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미 익숙해서인지, 맥실드도 "이번엔 실링이야?" 정도로 생각합니다.

 

낚시용 릴에서는

ARB나 CRBB 그리고 사용후의 세척 정도면 족하지 않나요?

NASA가 개발했다는 자성유체, 자성유체를 응용한 다이와의 맥오일.

이론적으로는 가능해 보이고, 실용적으로도 타당해 보이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그렇다' 혹은 '그럴것이다'라는 다이와의 주장만 있지,

입증 가능한 근거나 실제 효과에 대한 검증 자료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릴링감'이면 족한데, 언제부턴지 확실치는 않지만 '회전질감'이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죠.

이러한 차이를 파고들어 소비자를 현혹하는 다이와나 시마노의 신제품 마케팅 전술이라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릴링감과의 관련"은 주관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사용자는 있다고 할 수 밖에 없쟎습니까?

릴링감과 관련이 있다고 믿는다면, 맥오일의 주기적 공급이 반드시 필요할 겁니다.

다이와는 그러겠죠.

맥오일이 소진된 것으로 판단되면 자사의 A/S를 이용하라고...,

한 두 해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신기술(뭐가 될지 모르지만)이 적용되었다고 떠들어 댈 겁니다.

물론, 가격은 또 올리면서 ...,

 

그 물건에 관심도 없고,

소개 문구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마케팅, 상술 그 정도로 치부해도 무방할 겁니다. 

화성짜치배써

2017.12.19 09:46:06
218.148.35.192

베어링에 수분유입을 막아주어 오랫동안 릴링감을 유지시켜주는 것이지 맥실드 탑재로 릴링감이 더 좋아졌다는 아닌듯요

Bbs

2018.01.03 00:23:20
175.223.32.227

자나가다 한글
우선 써보시길 권장하고요
5년 사용후 보충한적은 없습니다 rpm제일 강도높은 모어덴 pe.sv베이트운용요
릴링감은 솔직히 차이가없는 듯합니다
Crbbㆍarb그냥 좋은데 거기에 맥오일 더 너어서 더욱 좋다 생각하면 됩니다
구동쪽에들어가는게 아니라 염분 마킹을위해 표 핸들 피니언쪽에 들어가니 그럿게 릴링 차이가 난다하면 측정자료를위해 태어난 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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