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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콜mg알데mg메타mg에 관해(feat.15년쯤 나온 릴들)

조회 수 2290 추천 수 0 2017.12.24 15:02:46
ㄴㅇㄹㄴㅇㄹ 175.211.174.110

15년도 쯤 나온 릴들 큐라도i200,씨티카i200 등등

 

또는 14년 스콜피온 이런 릴들과 저위에 쓴 릴들과 비교 했을때

 

이떤쪽이 내구성이나 성능 이런것들이 더 좋을까요??

 

(무게 제외)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댓글 '6'

구형은 감성용

2017.12.24 17:05:07
211.228.154.24

기술은 퇴화하지않습니다.
무조건신형입니다
구형 저위에 상기한 릴들 사느니 국산 15만원선에서 사겠네요
마감 무게 디자인등 어느것하나 빠지지않을테니까요~

옛날릴은 그냥 감성으로 쓰는거지..
기능이 좋아서 쓰는사람은 없다고봅니다.

글쓴놈

2017.12.24 17:10:55
175.211.174.110

고맙습니다 형님!

 

 

신형이 감성용!

2018.01.02 12:39:07
125.181.174.17

 

무조건 신형이라,

얼리어댑터나 베타테스터라면...,

기술은 퇴화하지 않는다는 것도, 그 기술이 "어떤" 기술이냐가 관건이죠?

낚시용 릴의 기술은 대략 메카니즘, 소재, 제작, 디자인, 마케팅 등등이 관련 기술이 될겁니다.

 

메카니즘 부문에서는 퇴화는 없었습니다만, 발전 또한 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날로그는 스풀 경량, 디지털은 안타 DC 이후 적용 확대 정도에 그칠 뿐, 더 이상의 신기술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재 부문에서는

새로운 소재라고 합니다만,

신뢰하기엔 근거가 많이 부족한 자이온 정도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전의 알루미늄 알로이, 알루미늄과 마그네슘합금, 그라파이트, 카본에서 더이상의 새로운 소재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어찌보면 이 이상의 신소재를 도입하고 적용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을 겁니다. 기껏해야 낚시용 릴의 제작에  필요한 첨단 소재를 연구개발하는데 투입해야 하는 비용과 시간이 기업에는 적쟎은 리스크가 되겠죠. 

 

제작 기술이나  디자인, 마케팅 부문에서는 큰 성과(?)들이 있었죠?

다이와의 T-Wing 시스템과 타툴라 시리즈의 디자인, 시마노의 몇몇 모델에서 가시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마케팅 부문에서는 여전히 "초특급" "울트라급" 같은 수사는 점점더 극단을 향하고 있죠. 이에 대한 맹목적 충성심을 발휘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이와는, 미국 NASA의 신기술을 낚시용 릴의 방수에 적용했다고도 할 정도로요. 기술을 적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사용자가 검증할 수 없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활(악)용하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실,

낚시용 릴에서 첨단소재나 신기술이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

콘트롤 부문에서는 이미 DC를 개발했고, 경량화도 경량대비 내구력의 마지노선에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알루미늄 알로이, 마그네슘 합금, 그라파이트 등 소재 쪽에서도 이미 충분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보여지구요.

 

그나마 한계가 없이 무한발전이 가능한 디자인과 마케팅 기술은 점점더 화려하고 자극적으로 발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마케팅 기술의 발전은 사용자나 소비자에게  바람직한것 만은 아니죠? 제품에서의 실효적인 내실은 거의 없이 화려한 수사들을 동원해서 소비자들을 자극하고 현혹하기 때문인데요. 연구개발이나 신기술, 신소재 개발보다 컬러나 디자인 변경으로 신모델을 출시하면서, 사용자나 소비자가 확인할 수 없는 주장들을 공격적으로 전개합니다. 이것을 가격 상승 요인으로 적극 활용하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구요.

 

게다가

구형이 감성용은 아니죠?

옛날 릴은 감성으로 쓰는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과 구조는 물론 본연에 충실한 기능 때문에 사용합니다.

오히려 최신 모델들이 화려한 컬러나 디자인, 그리고 화려한 수사의 마케팅을 동원해 감성을 자극합니다.

 

소위 명기라 지칭되는 Abu C 시리즈나 다이와의 TD-Z류, 시마노의 아날로그 콘퀘나 안타레스 등을 보면 확연하죠. 디자인도 디자인 이지만,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충실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는것 입니다.

 

달리보면,

"무조건 신형"이라는 생각이야 말로,

제작사들의 "감성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본래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15년도쯤 나온 릴들(스콜mg, 알데mg, 메타늄mg)에 비해,

큐라도 i200, 씨티카 i200 등등 또는 14년 스콜피온 이런 릴들의

내구성, 성능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은 어느 정도 찾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ㅋㅋ

2018.01.08 12:50:51
210.101.103.92

억지도 이런 억지가 없다고 본다.. 정말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낚이는 건 사람이지

2018.01.02 17:04:28
27.35.92.91

무게와 내구성 그리고 무게와 성능이 비례 하던 시절은 이미 지났습니다.

설계기술이나 제작기술 또는 조립기술이라는 게

장인을 요하는 시대도 아니고

심지어는

상급의 기술이 더욱 더 진화 하여

아래급에 적용 되는 시절입니다.

굳이

고가를 선택 한다면

한국인들의 특성상 보여주기가 우선일 테고

변명 아닌 변명으로는

자기만족 또는 손에 맞아야 한다는 소리를 해 대겠지요.

 

루어장비는 첫째,    가벼운게 장땡!  (로드는 제아무리 가볍 더라도 전후 균형이 중요함.)

               둘째,    신체 조건에 맞는 사이즈 선택!

               셋째,    왜산을 구입 한다면 미국버전의 중저가를 노릴 것!

               네째,    눈깔을 현혹 하는 상술에 넘어 가지 말것!

               다섯째, 남들과 비교 하지 말것!

               여섯째, 정서함양을 위해 가끔은 구형을 신형으로 바꿔서 사용해 볼것!

               일곱째, 장비를 모시지 말고  도구를 가지고 마음껏 즐길 것!

                         (단, 랜딩 테크닉이 궁극의 기술임.  장비와 고기의 스크레치는 초보자나 내는 거임. ㅋ)

 

그리고      여덟째, 일 보다 더 열중 하지 말것!

ㅂㅈㄱㄱㄱ

2018.01.16 03:58:38
203.241.146.192

구형릴 구형로드가 좋다고 하는새끼는

돈은 없고 구형쓰고 있는데 중고로 팔고 신형 쓰고싶은데

가격떨어지니 겁나 좋다 좋다

구하기도 힘든데 겨우 써보는데 진짜 좋다

 

구형이 명기다

이런 소리하는겁니다.

 

무조건 신형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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